와인세상

칠레 화이트 와인 추천 베스트5

김댕김댕 2024. 11. 12. 00:25
반응형

칠레 화이트 와인 추천 5선 칠레는 뛰어난 와인 생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로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칠레의 화이트 와인은 상큼하고 신선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칠레의 대표적인 화이트 와인과 그 특징을 소개해드릴게요.

 

 

1. 산타 리타 120 소비뇽 블랑 (Santa Rita 120 Sauvignon Blanc)

칠레의 중부 지역에서 재배한 산타 리타의 120 소비뇽 블랑은 신선하고 가벼운 와인으로 특히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레몬, 라임, 청사과 같은 시트러스 향이 두드러져 가볍고 청량한 느낌을 준답니다.

맛과 향: 산뜻한 산미가 입안을 가득 채워주며, 피니시가 깔끔해서 음식과도 잘 어울립니다. 풍부한 열대 과일 향이 느껴져 여름에 즐기기 좋은 와인이에요~

어울리는 음식: 해산물, 샐러드, 가벼운 치즈와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굴이나 새우 같은 해산물 요리와 잘 어울려요.

 

 

 

 

2. 까사 델 보스케 샤르도네 (Casa del Bosque Chardonnay)

칠레 샤르도네의 대표주자 중 하나인 까사 델 보스케의 샤르도네는 산뜻함과 풍부함이 조화를 이루는 와인입니다. 스모키한 오크향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며, 조금 더 깊이 있는 화이트 와인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맛과 향: 사과, 배, 복숭아 같은 과일 향에 더해 부드러운 바닐라와 오크의 풍미가 살짝 느껴집니다. 목넘김이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이 있어 입안에 풍미가 오래 남아요.

어울리는 음식: 구운 닭고기, 연어 스테이크, 크림 소스 파스타 등과 잘 어울립니다. 살짝 무게감 있는 음식과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준답니다.

 

 

3. 에라주리즈 맥시미아노 리제르바 게뷔르츠트라미너 (Errazuriz Max Reserva Gewürztraminer)

독특한 품종인 게뷔르츠트라미너로 만든 칠레 와인이에요.이 품종은 향이 매우 화려하고 풍부하여 독특한 화이트 와인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에라주리즈의 맥시미아노 리제르바는 특히 복합적인 아로마가 매력적인 와인입니다.

맛과 향: 장미와 리치, 열대 과일의 향이 독특하게 어우러집니다. 입안에서 느껴지는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산미가 조화롭습니다. 피니시가 길어 향의 여운을 오래 즐길 수 있답니다.

어울리는 음식: 아시아 요리, 특히 매콤한 태국 음식이나 한국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매콤하고 향신료가 들어간 음식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답니다.

 

 

 

4. 몬테스 알파 샤르도네 (Montes Alpha Chardonnay) 

칠레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리미엄 와인 중 하나인 몬테스 알파의 샤르도네는 깊이 있는 풍미와 고급스러운 질감으로 유명합니다. 오크 숙성으로 인한 풍부한 바닐라 향과 우아한 여운이 돋보여요.

맛과 향: 열대 과일과 바닐라, 스파이시한 향이 조화를 이루며, 묵직하고 크리미한 질감이 인상적입니다. 약간의 오크 향이 더해져 와인 자체가 굉장히 풍부하고 완성도 높은 느낌을 준답니다.

어울리는 음식: 크림 소스의 요리나 오일 파스타, 그리고 버섯을 곁들인 스테이크와 잘 어울립니다. 고급스러운 요리와 함께 즐기기 좋은 와인이에요.

 

 

 

5. 콘차 이 토로 마르께스 드 까사 콘차 소비뇽 블랑 (Concha y Toro Marques de Casa Concha Sauvignon Blanc) 

칠레 대표 와이너리 콘차 이 토로의 프리미엄 라인인 마르께스 드 까사 콘차의 소비뇽 블랑입니다.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돋보이며, 생생한 산미와 우아한 아로마가 매력적이에요.

맛과 향: 레몬과 자몽 같은 시트러스 향과 함께 복숭아, 사과 등의 향이 더해져 있답니다. 구조감이 좋아 입안에서 느껴지는 질감이 단단하며, 신선한 산미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와인이에요.

어울리는 음식: 해산물 파스타, 시트러스 드레싱을 사용한 샐러드, 가벼운 해산물 요리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해요.^^

 

 

 

반응형